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 자연으로 떠나는 단양 여행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충북 단양으로 떠나보세요. 맑고 청량한 날씨에 활동하기 좋은 요즘, 단양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단양은 패러글라이딩으로도 유명하지만 다양하게 액티비티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단양 가볼 만한 곳, 단양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도담삼봉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여행에서 가볼 만한 곳 도담삼봉을 소개합니다. 도담삼봉은 세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섬으로 단양 8경 중 으뜸으로 불리며 명승 제 44호로 지정되었는데요. 흐르는 남한강의 중심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조선 개국 공신 정도전이 경치를 구경하며 자주 찾은 것으로 전해 내려오며 그의 호 ‘삼봉’ 역시 도담삼봉에서 딴 것으로 전해집니다. 단양 가볼 만한 곳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 도담삼봉에서 우뚝 솟은 멋진 풍광을 감상해 보세요.


다누리 아쿠아리움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충북 최고의 수족관 다누리 아쿠아리움을 소개해 드릴게요. 국내 어류 63종과 해외 어류 87종 등이 전시되어 있고 이 밖에도 파충류, 수서곤충, 양서류 등을 포함해 약 200여마리의 민물고기를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아쿠아리움 내 인테리어가 단양 8경 테마로 꾸며져 단양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로 꼽힙니다.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한 단양의 랜드마크! 다누리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보세요.


수양개빛터널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가볼 만한 곳 수양개빛터널을 소개해 드릴게요. 단양 수양개빛터널은 365일 꺼지지 않는 불빛이라는 컨셉을 가진 야경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2017년 개장되어 단양 여행 인기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총 5개의 테마 구간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터널에서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환상적인 불빛을 수양개빛터널에서 만나보세요.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잡은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소개합니다. 남한강 수면에서 80~90m 위에 25m 높이로 세워진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는 아래 강물을 내려다보며 하늘 길을 걷는 스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남한강을 보며 걷는 짜릿함!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단양 잔도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잔도는 단양의 떠오르는 명소입니다. 남한강의 수면 위 절벽을 따라 걸으며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중국 명산에서 볼 수 있었던 아슬아슬 좁은 길인 잔도를 그대로 충북 단양에 옮겨 놓은듯한 느낌을 줍니다. 총 길이 1.2km, 폭 2m정도의 벼랑길로 절벽을 굽이굽이 돌아가며 느끼는 짜릿함은 단양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코스랍니다.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카페산은 사진 찍기 좋은 패러글라이딩 카페입니다. 단양 여행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패러글라이딩인데요. 하늘과 맞닿은 산 정상에서 여유와 쉼을 즐기고 카페산 앞쪽으로는 활공장이 있어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눈 앞에 펼쳐지는 멋진 경치와 함께 짜릿한 패러글라이딩에 도전해 보세요.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하늘을 나는 기분은 단양 여행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구인사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는 구인사를 소개합니다. 단양 구인사는 우리나라 최대의 사찰로 그 규모가 굉장히 큽니다. 대한불교 천태종 본산으로 소백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구인사는 시원한 공기와 함께 웅장함을 가득 느낄 수 있는데요. 구인사로 올라가는 길 곳곳에 피어난 예쁜 봄 꽃들과 나무들이 봄의 싱그러움을 가득 전해줍니다.


구경시장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먹거리인데요. 단양의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곳 바로 구경시장입니다. 구경시장은 단양의 오랜 전통시장으로 단양 여행을 온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통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부침개와 막걸리, 순대, 만두, 닭강정 등 각종 먹거리가 장터 골목을 따라 펼쳐져 있습니다. 온갖 매체에서 다루어진 맛집이 가득한 그 곳! 단양 구경시장의 오일장은 매 월 1일과 6일로 끝나는 날에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대명리조트 단양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단양에서의 완벽한 힐링 여행을 위해 대명리조트 단양에서 아쿠아월드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단양 아쿠아월드 패키지는 7/19일까지만 판매되는 패키지로 객실 이용과 함께 리조트 내 아쿠아월드 2인 이용, 조식(포함/미포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명리조트 단양 아쿠아월드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로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 사우나, 외부 노천탕 등 다양한 시설로 편안함과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해 드립니다.

 

 

단양 가볼 만한 곳 추천/단양여행

 

지금까지 단양 가볼 만한 곳, 단양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단양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대명리조트 단양에서의 꿀 같은 휴식은 어떠신가요? 대명리조트 단양은 단양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곳곳의 명소와의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남한강이 보이는 객실에서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사계절 이용 가능한 아쿠아월드까지 한 번에 즐겨보세요.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녹색 쉼터, 대명리조트 단양이 환상적인 레저휴양문화를 만들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