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벚꽃축제 즐기기 전 꽃놀이 에티켓 알아둬요♥

벚꽃축제/에티켓

 

본격적인 벚꽃의 계절을 맞아 전국 방방곡곡으로 벚꽃축제를 즐기러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마다 많은 상춘객들이 방문해 벚꽃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장소인 만큼 상호간의 에티켓도 필수랍니다! 오늘은 벚꽃축제를 즐기기 전 꽃놀이 에티켓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꽃은 꺾지 말고 있는 그대로!

 

벚꽃축제/에티켓

 

친구와 연인, 가족들과 함께 축제를 찾은 여행객 중 벚꽃을 몰래 꺾는 분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꽃놀이가 한창인 축제 기간에 무분별하게 벚나무의 가지를 꺾거나 훼손하는 행동들은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데요. 경범죄 처벌법에 따라 공공지역에서 풀, 꽃, 나무 등을 함부로 꺾거나 훼손한 경우 10만원 이하의 벌금과 처벌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뿐만 아니라 누군가 뒤에 올 관람객들, 벚나무의 예쁜 풍경을 많은 분들이 보기 위해서라도 꽃은 꺾지 말고 눈으로 관람해 주세요!


쓰레기는 바닥에 버리지 말고 가방에!

 

 

벚꽃 축제가 시작되면 하얗게 만개한 벚나무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화려한 축제의 현장과는 달리 축제장 주변과 도로변에 버려진 쓰레기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기도 합니다. 쓰레기는 바닥에 함부로 버리지 않아야 하고 사전에 봉투를 챙겨와서 자신의 쓰레기는 책임지고 가져가는 것도 깨끗한 축제를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에티켓입니다.

 

담배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벚꽃축제는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축제입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인 에티켓 없이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버젓이 담배를 피우시는 분도 있는데요. 향기로운 벚꽃의 향을 망치는 행동을 삼가 주세요! 뿐만 아니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담배 꽁초는 꼭 재떨이에 버리고 지정된 흡연 장소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꽃놀이 분위기에 취해 다른 이들에게 민폐 끼치는 행동의 주의!

 

 

즐거운 꽃놀이를 즐기다 보면 나도 모르게 큰 소리로 떠들어 주변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축제의 장에서 음주를 즐기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과도한 음주는 고성방가와 사고의 위험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요. 시끌벅적한 분위기에 취해 지나치게 과격한 행동이나 큰 목소리를 내는 행동은 자제해 주세요!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에티켓을 지킬 때 우리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벚꽃축제 어디가 좋을까?

 

 

4월부터 본격적인 전국의 벚꽃축제가 시작되고 있는데요. 일년에 한번만 볼 수 있는 가장 예쁜 벚꽃축제의 현장! 전국 벚꽃축제 일정 확인하고 멋진 나들이 계획 세워보세요! 뿐만 아니라 오늘 알려드린 주의사항과 함께 우리 모두 축제의 기본 에티켓을 지키며 모두가 즐거운 축제의 현장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