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션월드/오션월드즐기기

일상생활 속 과학원리 : 워터슬라이드의 비밀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더운 날씨,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원한 워터파크! 워터파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건 물놀이의 재미를 두 배로 만들어 주는 워터슬라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일상생활 속 과학! 워터슬라이드의 과학원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일상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적용시킨 워터슬라이드! 워터슬라이드는 에너지 보존 법칙 원리를 이용한 놀이기구입니다. 높이 올라갔을 때 가지고 있는 위치에너지가 내려가면서 운동에너지로 전환되는 원리에요!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하지만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전부 다 바뀌지는 않는답니다. 바로 마찰력 때문인데요! 이 마찰력을 줄이기 위해 워터슬라이드에서는 미끌미끌한 고무재질의 튜브 아래 물을 흘려 보내고 있어요.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워터슬라이드는 마찰력이 줄어들수록 더욱 빠르게 떨어진답니다. 비가 올 때 워터슬라이드가 더 빨라지는 것 같은 이유는 위에서 설명 드린 것과 같이 물 없이 탔을 때보다 비로 인해 마찰력이 더욱 줄어들기 때문이에요. 마찰력이 줄어들면 속도가 빨라지는 일상 생활 속 과학 원리! 좀 더 빠른 스피드의 워터슬라이드를 즐기고 싶다면 비 오는 날 가는 것도 꿀팁 중 하나랍니다!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빠르게 내려가는 워터슬라이드! 워터슬라이드 이용 시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꼭 지켜야 하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빠른 스피드로 인해 모자, 선글라스, 안경 등이 날아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해요! 또한 지정된 탑승자세를 준수해야 안전사고로 이어지지 않는답니다.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일상생활 속 우리가 몰랐던 또 하나의 과학의 원리! 워터슬라이드의 경우 키와 몸무게에 따라 가속도가 결정되고 마찰력, 원심력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기에 대명 워터파크에서는 이용 가능한 키와 몸무게에 대해 고지하고 있어요. 몸무게가 너무 가볍거나 무거우면 충분한 속도감을 느낄 수 없거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장 120cm 이하, 체중 90kg 이상의 분들은 이용이 제한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무게에 영향을 받는 워터슬라이드! 오션월드의 인기 어트랙션인 슈퍼 부메랑고 같은 경우엔 탑승 인원의 총 몸무게가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무거운 사람이 여럿 탈수록 더 빠르고 직각으로 높이 솟아 올라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어요. 주변의 체격 좋은 친구가 있다면 당장 섭외하세요! 친구들과 함께 국내 최초 경사각 68도의 슈퍼 부메랑고를 타며 더욱 다이나믹한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워터슬라이드/과학원리/수영복

 

대명 워터슬라이드에 대한 궁금증! 도움이 되셨나요? 일상생활 속 과학의 원리로 알고 타면 더욱 재미있는 워터슬라이드! 오늘 알려드린 안전한 복장과 이용 방법으로 더욱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