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주말 자동차 여행 거제도 드라이브 코스 여행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섬, 거제도!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이는 법! 드라이브 코스를 잘 알아야 놓치는 곳 없이 알찬 자동차 여행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주말을 이용해 거제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거제 일주도로 드라이브 코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맹종죽 테마공원 - 신 거제대교 - 명사 해수욕장 - 여차몽돌해변 - 바람의 언덕 - 학동몽돌해변 - 구천삼거리 - 구조라 해수욕장 – 장승포항

 

1/ 맹종죽 테마공원

 

 

첫 번째 소개해드릴 자동차 여행지는 맹종죽 테마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거제도의 향토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죽림 테라피 공간으로 자연과 함께 하는 대나무 숲을 마음껏 만끽하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우리나라 전체에 있는 맹종죽 가운데 85%가 이 곳 거제도에서 자라고 있다고 하니 신선한 대나무의 향기로 거제도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2/ 신 거제대교

 

 

두 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신 거제대교 입니다. 맹종죽 테마공원을 나와 1018 지방도를 타고 거제시내를 관통한 후 14번 국도를 타고 이동해 보세요. 거제의 랜드마크!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이 펼쳐졌던 역사 깊은 이 곳에서 뜻 깊은 역사의 의미도 살펴보고 시원한 푸른 빛 남해바다를 감상하며 달려보시길 바래요.


3/ 명사 해수욕장

 

 

거제에 왔다면 명사 해수욕장은 꼭 가봐야 할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맑은 모래라는 이름 그대로 맑은 바닷물과 질 좋은 모래의 백사장이 시선을 확 사로잡으며 펼쳐져 있는데요. 해수욕장에 이르는 오솔길과 뒤쪽의 울창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자동차 여행할 때 잠시 쉬어가기 좋은 명소랍니다.


4/ 여차몽돌해변

 

 

명사해수욕장을 지나 홍포마을에서부터 여차마을까지가 거제가 가장 자랑하는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거제가 선물하는 풍광에 취해 가다 보면 까만 몽돌과 아담한 포구가 매력적인 여차몽돌해변이 나타납니다. 한려수도의 해안 절경과 함께 멋진 사진도 남기시면 더욱 기억에 남을 자동차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바람의 언덕

 

 

다섯 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바람의 언덕입니다. 거제도 자동차 여행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한 곳인 이곳은 TV드라마 속 배경으로 자주 등장하면서 유명인사가 된 거제 8경 중 하나입니다. 나무길을 따라 산책로를 오르면 불어오는 거센 바람에 지명의 이유를 단번에 느낄 수 있답니다. 시원한 바람과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바람의 언덕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6/ 학동몽돌해변

 

 

바람의 언덕을 지나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인 학동몽돌해변을 소개합니다. 지형이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해 학동몽돌해변으로 불리는 이 곳은 파도소리와 함께 검은 자갈 돌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해변의 몽돌은 모가 나지 않아 맨발로 밟아도 안전하고 지압 효과도 있어 웰빙 해수욕장으로도 유명하답니다.


7/ 구천삼거리~망치삼거리

 

 

학동몽돌해변에서 출발 해 잠시 바다를 벗어나 구천삼거리로 달려보세요. 동화 같은 숲길을 달려볼 수 있는 기막힌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또한, 경상남도 기념물 제 239호로 지정된 윤돌도의 멋있는 장관도 볼 수 있답니다. 거제도 드라이브 코스를 계획하실 땐 꼭 이 도로를 넣어보세요!


8/ 구조라 해수욕장

 

 

자동차 여행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인 구조라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물 속까지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가 펼쳐진 해수욕장인데요. 구조라 성지와 내도, 외도 등 이름난 명승지가 많고, 날씨가 좋을 때는 일본의 대마도까지 바라볼 수 있으니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마음까지 힐링 시켜줄 이 곳에서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9/ 장승포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거제도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장승포항입니다. 장승포항은 거제 해상의 요충지로 최동단에 자리한 무역항인데요. 장승포항 주변에는 횟집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의 맛집이 많아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여행의 끝에서 거제도 본연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정겨운 향토음식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넓고 푸른 바다를 끼고 있는 남도의 대표 여행지 거제도! 여기까지 거제도의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성큼 다가온 이른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만한 푸른 바다와 바닷바람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주말을 이용해 남도의 대표 섬 거제도로 신나는 자동차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