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내 사진 실력은 멀어져 간다..★ 봄나들이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바로 멋진 인생샷 남기는 일 아닐까요? 평소 사진 찍기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주목! 사진 찍는 간단 공식만 알아도 성공! 오늘은 봄나들이에 꼭 필요한 사진 잘 찍는 꿀 TIP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사진 수평은 꼭 일직선으로!

 

 

아무리 인물이 예쁘게 나와도 수평이 기울면 예쁜 사진이 될 수 없어요. 비스듬한 수평구도는 전체적인 느낌이 불안정해 보이기 때문에 초점을 배경의 직선 피사체에 맞춰주세요. 그래도 수평 맞추기가 어렵다면 카메라 설정에서 격자(그리드)를 활용해 수평을 맞춰주세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카메라 앵글은 낮게!

 

 

앵글은 사진을 찍을 때의 각도를 말하는데요. 앵글에 따라서 사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진답니다. 하이앵글은 높은 곳에서 피사체를 바라본 것, 로우앵글은 낮은 곳에서 피사체를 바라본 것을 뜻하는데요. 인물 촬영 시 하이앵글은 머리가 크게 나오고 하체가 짧아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로우앵글로 촬영을 해야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발끝을 화면 하단에 맞춰 찍기!

 

 

사진 잘 찍는 꿀팁 중 기본! 전신샷을 찍을 때, 서 있는 인물 사진의 경우 발끝을 화면 끝에 맞춰주세요. 발끝이 사진 하단에 와야 다리가 길어 보이고 머리도 작아 보여 전체적인 전신샷의 비율도 좋아 보여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허벅지에서 자른다.

 

 

전신샷을 찍기 애매하다! 비율을 살리기 어렵다! 할 땐 과감하게 허벅지까지 보이게 찍어주세요! 전신샷을 찍기 힘들 때 허벅지까지만 보이게 찍으면 비율도 좋아 보이고 배경과 인물의 조합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특히 봄에는 꽃구경, 나들이 많이 가기 때문에 배경과의 조화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여백을 활용한다.

 

 

여백의 미를 중요시할 것! 특히 꽃이나 나무 등의 피사체와 촬영할 때는 2/3 가량을 배경으로 두면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데요. 이때 시선은 여백을 향해 있으면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이 될 수 있어요. 시선이 오른쪽에 있다면 오른쪽에 여백을 주고! 시선이 왼쪽에 있다면 왼쪽에 여백을 두는 것이 포인트!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인물을 더 살리고 싶다면? 사진 가운데를 주목하라!

 

 

배경보다 내가 중요해! 인물을 더 살리고 싶다면 얼굴을 사진 가운데에 위치시키면 좋아요.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정면을 주시하면 증명사진처럼 보일 수 있으니 측면을 바라보거나 사선으로 시선을 향하게 하면 좀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다양한 포즈 활용!

 

 

딱딱한 차렷 자세는 그만! 다양한 포즈로 사진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세요! 앉거나 누워보는 것도 좋지만 마땅치 않다면 뒷모습이나 뒤돌아 보는 포즈, 셀카 찍는 모습을 찍는 것도 좋아요. 봄나들이에선 꽃을 만지거나 소품을 활용하면 손의 어색함도 덜어지고 자연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어요.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연속샷으로 자연스러움 UP!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에서 가장 중요한 것! 무조건 많이 찍어보자! 체력이 될 때까지 쉬지 않고 찍어주세요! 100장을 찍으면 그중 한 장은 인생샷이 나올 수밖에 없답니다. 무엇보다 여러 각도와 다양한 포즈로 연속샷을 찍으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기 때문에 더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전국의 많은 봄나들이 명소! 봄나들이에서 결국 남는 건 사진 아닐까요? 올봄엔 꽃과 함께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더욱 많아질 거라고 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봄나들이 사진 잘 찍는 꿀 TIP 8가지로 향기로운 봄날의 추억 한 장 남겨보세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