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단양여행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수양개 역사문화길 &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은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이 용이해 중부 내륙의 관광 중심지이자 레저휴양문화가 발달된 도시인데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단양팔경을 비롯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기 위한 단양여행을 할 때에도 단양 하늘을 바라보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을 볼 수 있을 만큼 레저휴양문화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일에는 한국판 잔도라 불니는 ‘단양 수양개 역사문화길’이 개통했으며, 남한강 절벽 위에서 하늘길을 걷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단양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보다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수양개 역사문화길은 상진대교에서 강변을 따라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km의 폭 2m로 주변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도록 친환경 데크로드 공법으로 조성됐습니다. 그리고 총 길이 중 800m 구간은 강과 맞닿은 20여 m의 암벽 위에 설치되어 있어 걸을 때마다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수양개 역사문화길은 개통 전부터 ‘단양강 잔도’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수양개 역사문화길은 강물 위를 걸으며 탁 트인 단양강과 소백산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요. 길 사이사이에는 흐르는 강물을 내려다볼 수 있는 물빛 길과 흔적의 거리가 있으며, 포토존도 갖추고 있어 탐방객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양개 역사문화길 주위에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수양개 빛 터널, 선사유물 전시관 등의 관광시설도 자리하고 있어, 단양여행을 하면서 체험과 휴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양개 역사문화길을 거닐었다면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 단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으며, 단양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어요.



<출처 : 만천하 스카이워크 홈페이지>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말굽형의 만학천봉 전망대에 쓰리 핑거 형태의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서 발 밑으로 흐르는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절벽 끝에 서 있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마치 남한강 위에서 하늘길을 걷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어 평소 경험하지 못한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아래에는 길이 980m의 짚와이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개의 고정된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이 내려가는 단양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익스트림 스포츠인데요. 남한강 수면으로부터 120m 높이의 상공에서 시속 5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스카이워크와 또 다른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짚와이어는 만학천봉과 환승장을 잇는 1코스(680m)와 환승장과 주차장까지 가는 2코스(300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명리조트 단양>


단양여행에서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수양개 역사문화길과 만천하 스카이워크 & 짚와이어를 체험하고 단 뒤 편안한 휴식을 위해서 대명리조트 단양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녹색 쉼터인 대명리조트 단양은 객실에서 소백산과 월악산, 단양강을 바라볼 수 있어 단양여행 속에서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명리조트 단양 아쿠아월드>


또한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아쿠아월드도 있어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돼요. 아쿠아월드에는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 사우나 시설 및 외부 노천탕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단양여행 속의 피로를 풀어주고 즐거움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닥터피쉬를 통해 피부병 치료 및 각질제거, 신경통 및 근육을 풀어주는 피쉬테라피, 4개로 된 에어 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주는 안마의자도 준비되어 있어 단양여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수양개 역사문화길과 만천하 스카이워크 & 짚아와이어 체험을 하면서 짜릿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는 단양여행. 그리고 천혜의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대명리조트 단양에서 힐링을 위한 시간을 가진다면 잊지 못할 단양여행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