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대명리조트 양평 ‘빠띠오 가든’에서 열리는 ‘거리의 악사’ 아리스 김 색소폰 공연

<아리스 김 공연 모습(*출처 : 아리스 김 공식 블로그)>


지난 2013년, 예술의 전당이 설립 후 25년 만에 길거리 공연을 허락한 ‘최초의 거리의 악사’를 알고 계시나요? 예술의 전당을 떠올리면 당대의 전 국민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예술인이라도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하기가 쉽지 않은데, 국내 가수 최초로 1999년에 조용필이 처음으로 공연했을 당시에 큰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런 예술의 전당이 길거리 공연을 허락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놀라운데요. 이 거리의 악사가 지난 1일부터 대명리조트 양평의 빠띠오 가든에서 색소폰 공연을 진행하고 있어 소식을 전달 드립니다. 



■ 예술의 전당이 인정한 최초의 거리의 악사


<거리에서 공연 중인 아리스 김 (출처 : 아리스 김 공식 유튜브)>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색소폰 전문 연주가이자 예술의 전당 최초의 거리의 악사 ‘아리스 김’입니다. 아리스 김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클래식을 공부한 뒤 대중과 폭넓은 소통을 위해 대중음악에 접목하여 파퓰러 색소폰 콘서트 AIRS SHOW를 진행하고 있어요. 그의 카리스마와 자유로움, 위트적인 퍼포먼스는 예술의 전당마저 사로잡아 국내 최초로 예술의 전당에서 거리 아티스트 1호로 선정되어 공연을 하는 융합 아티스트이기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2014년 한국을 빛낸 100인, 2014 한국 탱고 콩쿠르 에세나리오(무대공연) 부문 준우승 수상, 아시아 탱고 챔피언, 카운터 테너를 전공하는 등 예술에 대한 다양한 이력을 지니고 있죠. 


또한, 아리스 김은 순수예술에 한계를 느낀 이후 IT를 도입한 ‘비디오아트 콘서트’ 형식으로 대중과 만나고 있는데요. 한 언론 인터뷰에서 그는 “비디오아트 콘서트에 로봇 기계장치를 접목하고 싶었다”라며 “스마트 장갑을 이용해 악기 없이 음악을 연주하는 새로운 기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스마트 장갑을 통해 악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비디오아트 콘서트에 로봇을 결합해 세계를 놀라게 할 수 있는 빅 킬러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라고 설명을 해 주었답니다. 공연 예술에 대한 아리스 김의 열정이 느껴지는 부분인데요. IT 기술을 도입한 악기 연주와 공연을 꿈꾸는 그의 무대도 곧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이렇게 대중 폭넓은 소통과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아리스 김만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공연 소식이 있는데요. 대명리조트 양평 빠띠오 가든에서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 아리스 김의 색소폰 공연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거리에서, 그리고 그의 AIRS SHOW에만 볼 수 있었던 그의 모습을 대명리조트 양평 빠띠오 가든에서도 볼 기회가 생긴 것이죠. 빠띠오 가든은 야외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어 입안이 즐거워지는 달콤한 음식과 하루 동안의 휴식을 취하면서 아리스 김의 색소폰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무더위를 잊히게 도와주는 매력적인 방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아리스 김의 색소폰 공연이 진행되는 대명리조트 양평에 대해 알아보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 남한 강변을 따라 펼쳐진 도시근교형 휴식공간, 대명리조트 양평



대명리조트 양평은 서울에서 불과 30분 남짓한 거리에 남한강 상류의 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근교형 휴식공간입니다. 객실은 총 191여 개와 헬스클럽, 실내수영장, 락 볼링장, 탁구장, 잔디 운동장 등 20여 개의 부대시설 그리고 별 헤는 밤 캠핑장도 보유하고 있어 대명리조트 양평을 찾는 이용객분들에게 진정한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객실은 4인 정원의 패밀리형, 5인 정원의 스위트형, 7인 정원의 골드스위트형 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객실마다 취사가 가능한 콘도형 객실과 취사가 불가능한 클린형 객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패밀리형의 객실은 온돌부터 트윈, 더블, 트리블 베드까지 준비되어 있고, 스위트형은 온돌, 트윈, 더블베드 타입이 있습니다. 골드스위트형은 온돌 룸과 더블베드가 함께 있는 객실 2개와 더블베드 룸이 2개로 구성된 객실 1개(골드 스위트 오렌지박스) 등 총 3개의 객실만 보유하고 있어요. 이용 가능한 인원이 많으므로 침실 구성이 패밀리와 스위트형과 다르며, 세미나실도 함께 있는 골드 스위트 오렌지박스는 15명~20명까지도 이용할 수 있는 단체 이용객이 이용하면 좋은 객실이랍니다. 20명 이내의 회사 워크숍 장소로 이용한다면 직원들의 만족도가 쭉쭉 올라가지 않을까요? 


<대명리조트 양평 빠띠오 가든>


아리스 김이 색소폰 공연을 할 대명리조트 양평 빠띠오 가든은 야외 정원으로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멕시칸 푸드, 그리고 바비큐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빠띠오 가든 가운데는 시원한 물줄기가 솟아나 시원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야간에는 형형색색의 빛과 함께해 한낮에 바라다보는 물줄기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빠띠오 가든 곳곳마다 야간 조명이 은은하게 비치고 있어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만끽하게 도와주어요. 


그리고 별빛소풍, 달빛소풍, 피크닉존 등 로맨틱 존이 구성되어 있어 빠띠오 가든의 푸르고 푹신한 잔디 위에서 시원한 바람과 음식을 느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거기에 아리스 김의 색소폰 공연을 함께 즐긴다면 환상적인 휴가가 완성되지 않을까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서 답답하고 무더운 도심 속을 벗어나 서울 근교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양평에서 한가로운 휴식과 함께 아리스 김의 색소폰 공연을 즐기면서 잊지 못할 2017년의 여름휴가를 보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