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2019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서울 근교 여행지와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을 추천합니다!

추석연휴가볼만한곳

 

다가오는 9월 12일! 바로 2019 가을 여행주간의 시작일이자 추석 연휴의 시작일입니다. 추석 연휴와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과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 1. 돈의문 박물관 마을

 

돈의문박물관마을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 첫 번째 추천 여행지는 서울의 돈의문 박물관 마을입니다. 돈의문은 서대문을 부르는 다른 말인데요. 서울 또는 수도권에 거주한다면 가까이 또는 자주 지나치는 곳이라 돈의문 박물관 마을을 제대로 구경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돈의문 박물관 마을은 돈의문 지역의 역사와 재생을 소개하는 ‘돈의문 전시관’, 전통문화체험이 가능한 ‘한옥시설’, 6080세대의 추억이 살아 있는 ‘아날로그 감성공간’ 등 100년의 시간이 중첩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독립운동가의 집, 서대문 사진관, 새문안극장 등 인생 사진의 배경이 되는 장소가 많습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서는 돈의문 한가위 큰잔치도 진행하니 가족과 함께 돈의문 박물관 마을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 2.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등

 

경복궁

 

추석 연휴(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경복궁과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및 조선왕릉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경희궁과 운현궁은 평소에도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이니 참고하세요! 추석 연휴를 맞아 평소에 가보지 못 했던 궁이 있다면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덕수궁의 중명전은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에서 을사늑약의 체결장소로 소개가 된 곳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역사를 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 보는 걸 추천합니다.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 3. 9월에도 핫한 오션월드

 

 

추석 연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여행지는 9월에도 핫한 오션월드입니다! 추석 연휴 동안 장거리 운전, 차례 음식 준비에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오션월드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 어떨까요?

 

오션월드는 수도권 22개 노선과 총 85개 승차지점이 있어 서울, 인천, 수도권에서 1시간 내외로 편하고 빠르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무료셔틀버스는 방문 전날 오후 5시까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끝!

 

특히 9월의 오션월드는 미들시즌(8월 19일부터 10월 6일까지)이므로 입장권 가격뿐만 아니라 카바나, 선베드 등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야외존도 그대로 운영되고 있어 대부분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온수풀을 적절히 이용하면 뜨거웠던 여름보다 더 제대로 오션월드를 누릴 수 있습니다.

 

9월 9일(월)부터 10월 6일(일)까지는 제휴 카드 (신한, KB국민, BC, NH농협, 롯데카드) 이용 결제 시 50% 할인 받아 27,500원에 오션월드 입장권을 구매 (구명조끼 제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료셔틀버스 예약 페이지와 온라인 예매 링크는 본 포스팅 하단에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가을 여행주간 맞이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 1. 양주 나리공원

 

양주나리공원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 많을 텐데요. 지친 일상에 ‘힐링’이 필요하다면 양주 나리공원을 추천합니다. 오는 10월 30일(수)까지 양주 나리공원에서는 ‘2019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천일 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꽃이라 불리기도 하는 천일홍은 ‘변치 않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 연인과 사랑이 더 깊어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을 여행지가 아닐까요?

 

양주 나리공원은 천일홍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로도 유명한 핑크 뮬리 성지이기도 합니다. 천일홍, 핑크 뮬리, 코스모스, 칸나, 구절초 등 다양한 가을 꽃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9월 9일(월)부터 9월 22일(일)까지는 야간 개장도 합니다. 가을 밤을 로맨틱한 양주 나리공원에서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 여행주간 맞이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 2. 양주 단궁

 

양주단궁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두번째로 추천할 서울 근교 여행지는 양주에 가면 가봐야 하는 또 다른 핫 플레이스! 양주 단궁입니다. 단궁은 멋스러움 넘치는 한옥 카페인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에서 차 한잔을 즐기고 있으면 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든답니다!

 

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푸른 잔디가 카페 앞에 넓게 펼쳐져 있는데요.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아 가족 나들이로 추천할만한 서울 근교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한옥과 녹음이 가득한 멋진 배경을 벗삼아 온 가족이 함께 힐링의 여유를 즐기길 바랍니다.


가을 여행주간 맞이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 3. 원주 뮤지엄산

 

뮤지엄산

 

작품 같은 날씨에 어울리는 멋진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곳!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다녀간 뒤 트위터에 인증샷을 남겨 화제가 된 곳! 방탄소년단의 팬인 아미(ARMY)들 역시 ‘남준이가 갔던 갤러리’에서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최근 많은 방문이 이뤄지고 있는 곳! 바로 원주의 뮤지엄산입니다.

 

뮤지엄 산은 건물 자체도 하나의 작품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인데요. 유명 건축가가 2005년 뮤지엄 부지 방문을 하며 ‘도시의 번잡함으로부터 벗어난 아름다운 산과 자연으로 둘러 쌓인 아늑함’이라는 인상을 건축물에 담아냈다고 합니다. 뮤지엄 산에서는 갤러리의 유니크한 작품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순수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붉은 패랭이 꽃 80만주가 반기는 플라워가든부터 물 위에 떠있는 것 같은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 워터가든까지! 인스타그램 감성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굉장히 많답니다.

 

가을 여행 주간 서울에서 차로 90분 거리에 위치한 원주 뮤지엄 산을 방문해 전시회로 힐링도 하고, 가을 풍경을 눈과 사진에 가득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 여행주간 맞이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 4. 춘천 이상원 미술관

 

이상원미술관

 

한국적 사실주의 화풍을 이룩한 화가 이상원이 설립한 이상원 미술관은 이상원 화백의 작품은 물론 한국 미술가들의 창작품 1,000여점을 만나볼 수 있는 갤러리입니다. 이상원 미술관에서는 한국미술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드러내는 기획 전시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가을 단풍이 가득한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즐기며 힐링을 하면 가을 감성도 한층 짙어지겠죠?

 

이번 가을, 춘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상원 미술관도 방문해 보기를 추천 드립니다. 특히 이상원 미술관은 ‘뮤지움 스테이’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조용한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어서 1박 2일 여행지로도 제격입니다.

 

가을 여행주간 맞이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 5. 가평 짚라인

 

짚라인

 

마지막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는 가평입니다. 가평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레포츠인 짚라인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날씨 좋은 가을, 서울 근교에서 액티비티 여행을 계획한다면 가평 짚라인을 추천합니다. 단풍이 있는 울창한 칼봉산을 가로지르는 짚라인은 맑은 공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스릴있는 액티비티인데요. 짚라인 뿐만 아니라 120m 길이의 출렁다리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가평 칼봉산 짚라인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1일 전 혹은 당일 예약 시엔 반드시 유선문의를 해야 한다고 하니 가을 여행지로 가평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곳, 가을 여행주간 맞이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를 모아보았습니다. 올 가을 서울 근교 나들이 계획에 도움이 되었나요? 친구, 연인, 가족끼리 방문해 온수풀에서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오션월드 가을 방문 정보도 잊지 마세요! 9월에도 제휴카드 (신한, KB국민, BC, NH농협, 롯데카드) 이용 결제 시 오션월드 입장권 5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니 서울 근교 가을 여행을 준비한다면 오션월드로 어서오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