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천안 가볼만한 곳! 역사가 숨 쉬는 천안 여행지 추천

 

천안 가볼만한 곳! 역사가 숨 쉬는 행복한 천안

 

겨울의 끝에서 바쁜 일상에 쫓겨 여행은 물론, 여행지조차 고르지 못하고 계셨다면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접근이 쉬운 천안으로의 여행을 추천해드립니다. 천안삼거리가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곳. 한국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천안 가볼만한 곳 소개해 드릴게요!

 

 

각원사


천안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천안 가볼만한 곳! 각원사는 충청남도 천안시 안서동 태조산 기슭에 있는 사찰인데요. 사찰 단일 건물 중 가장 큰 규모로 알려진 대웅보전과 남북통일의 염원을 담겨있는 동양 최대크기의 청동대좌 불상을 볼 수 있습니다. 청동 아미타불상에 소중한 이들의 행복과 안녕을 염원하고 웅장하고 깊이 있는 울림이 아름다운 태양의 성종 타종 소리도 감상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245 각원사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61-3545

 

 

우정박물관


우정박물관은 1884년 우편 행정 업무가 시작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되어 한국 최초의 우표를 비롯해 110년에 걸친 한국의 우정에 관한 각종 역사적 자료와 세계 각국의 우정 사료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관람이 끝났다면 박물관 외부에 설치되어있는 우편 기차와 대형 우체통 앞에서 인증사진도 남겨 보세요! 특히 세계최대의 규모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밀레니엄 우체통은 실제로도 운영하고 있어 편지를 넣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양지말1길 11-14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이용시간 : 매일 09:00~18:00
문의 및 안내 : 041-560-5900

 

 

아라리오 조각광장


입장료가 필요 없는 거리의 갤러리! 아라리오 조각광장은 종합터미널, 아라리오갤러리, 신세계백화점, 야우리시네마를 연결하는 젊음의 복합 문화광장인데요. 특히 이곳은 조각상을 감상하기 위해 국내의 미술작품 애호가들과 해외에서 방문하는 관광객들로 하루 7만 명 이상이 찾는 곳이랍니다. 현재 조각광장에 설치된 28점의 현대미술 작품들은 아라리오 광장 주변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눈길이 닿는 곳곳에 전시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감상해주세요.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아라리오 갤러리


아라리오 조각 광장 옆으로 조금 자리를 옮기면 아라리오 갤러리를 만날 수가 있는데요.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술 작업의 전시를 위하여 마련된 공간으로 일반 3,000원 학생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가 있답니다. 현재 한국의 1세대 아방가르드 예술가인 정강자 유작전이~5/6(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 바랍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이용시간 : 명절 당일 제외 / 매일 11:00~19:00
문의 및 안내 : 041-551-5100

 

 

천안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여러 개의 골목으로 되어 있지만 길을 잃을 걱정은 없습니다. 길목마다 바닥에 번호와 화살표가 표시되어 있어 순서대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거리나 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입체적인 그림은 착시효과로 인해 더 재미있는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답니다. 답답한 실내보다 실외활동을 더 좋아하신다면 추억과 낭만,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을 찾아주세요.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원성천1길 17 중앙동주민센터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천안박물관


선사 유적에서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천안의 이야기들이 담긴 유적, 유물들과 함께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천안 박물관은 아이들을 위한 체험 활동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좋은 곳인데요. 야외에 위치한 민속체험장과 내부의 어린이 체험관으로 단순한 전시 관람이 아닌 체험을 통해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천안박물관은 매주 월요일과 이용 가능하며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429-13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이용시간 : 명절 당일 제외 / 매일 09:00~17:00
문의 및 안내 : 041-521-2891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삼거리공원은 우리에게 친숙한 민요 ‘흥타령’의 천안삼거리를 기념하여 만든 공원인데요! 천안삼거리는 우리나라 삼남대로의 분기점으로 예로부터 북쪽으로는 서울, 남쪽으로는 경상도 방향과 서쪽으로는 전라도 방향으로 가는 길이 나뉘는 분기점으로 알려진 곳인데요. 1970년대부터 조성한 면적 20만 7,000m²의 공원 곳곳에 심어진 능수버들과 연못가에는 조선 시대의 누각인 영남루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삼룡동 삼층석탑, 독립투쟁의사광복회원기념비, 천안노래비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410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21-6342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의 환경을 아름다운정원 화수목에서 느껴보세요! 아름다운정원 화수목은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로 부대시설로는 컨벤션, 한식당, 레스토랑, 베이커리카페, 허브 족욕 카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정원 화수목은 무료입장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또, 깊은 밤 정원을 황홀하게 비추는 겨울 별빛축제가 ~3/26(월)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이용시간 : 연중무휴 10:00~21:00
문의 및 안내 : 041-585-4200

 

 

독립기념관


천안 흙성산 기슭에 위치한 천안 독립기념관은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과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 이바지함을 기념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7년 건립되었습니다. 고대 한민족의 기원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6개의 전시관으로 구분되어 두루 둘러보기 위해서는 약 8시간이 소비됩니다. 독립기념관은 별도의 입장료는 없고 주차비만 받는데요. 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차, 하이브리드차는 1,000원 감면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삼방로 95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이용시간 : 매일 09:00~17:00
문의 및 안내 : 041-560-0114

 

 

대명리조트 천안


대명리조트 천안은 유럽여행을 테마로 한 온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천안의 온천수에 칼슘,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탄산 온천을 더해 피부미용에도 좋고 야외의 경치와 함께 따뜻한 겨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9가지 테마 여행 이야기와 함께 음악 속에서 야외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대명리조트 천안에서 여행 후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시간 누리시기 바랍니다.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200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이용시간 : 체크인 14:00 / 체크아웃 11:00
문의 및 안내 : 1588-4888

 

 

역사의 도시 천안!

 

오늘은 천안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서울, 경상, 전라로 갈라지는 삼남대로가 있어 편리한 교통권으로 혼자, 혹은 둘이서도 충분히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천안. 겨울의 끝에서 우리나라 역사 공부는 물론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가 풍부한 천안으로 뜻 깊은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역사의 도시 천안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값진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