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도심 속 오아시스에서의 럭셔리한 하루, 엠블호텔 고양



엠블호텔 고양에는 '경기 북부의 유일한 특1급 호텔'이라는 타이틀이 붙습니다. 2013년 오픈 후 수년째 타이틀을 수성하고 있는 엠블호텔 고양은 그야말로 '도심 속 오아시스'에 다름 아닙니다. 산과 바다 부럽지 않은 완벽한 여름 휴가가 될 것이 분명한, 엠블호텔 고양에서의 럭셔리 휴가 계획을 지금 공개합니다. 




 

산더미같이 쌓인 업무 때문에 차마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지도 못했다. 업무만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지만, 자고로 비워야 채우는 법이다. 이번 주말에는 오로지 휴식마을 취하기로 마음 먹었고, 거창한 계획 없이 무작정 차에 올라, 경기 부북의 유일한 특1급 호텔인 엠블호텔 고양을 해야 떠났습니다. 서울에서 강변북로를 달려 자유로 장항IC에서 호수로를 따라 우회전하면, 엠블호텔 고양이 그 우아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과 어우러져 만들어낸 아르다운 스카이라인에, 벌써부터 설레기 시작합니다. 




체크인 후 엠블호텔 고양의 자부심인 호텔 3층 야외 루프탑 수영장을 찾았습니다. 고급스러운 파라솔과 카바나가 수영장의 품격을 드높이는데, 키즈풀도 마련돼 있어 가족과 함께하기에도 좋아요. 여기에 일산 최대의 번화가 그 중심에 자리하고 있음에도, 호텔 반견 1km 내에 고층건물이 없어 탁 트인 환상의 전망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슴마저 뻥 뚫리는 기분이 드는 도심 오아시스에서의 신나는 물놀이에 금방 허기가 느껴진다면 룸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피자, 버거 등 간단한 사이드 메뉴와 음료를 딜리버리 서비스해준답니다. 물론 수영장 곁에는 풀 사이드 바도 이용 가능해요. 


 


저녁식사로는 호텔 특급 셰프들이 정성껏 마련한 고품격 중화요리를 맛보기로 했어요. 최상의 식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정통 중식 요리와 더불어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와 덕분에 일산 최고의 상견례 장소로도 이름난 '죽림'에서는 광둥을 중심으로 한 중국 4대요리를 선보입니다. 추천메뉴는 제철 채소와 해산물로 맛을 낸 코스 요리. 죽림 세트를 비롯해 매 · 란 · 국 · 죽 세트 메뉴는 럭셔리한 휴가의 방점을 찍습니다. 



특별한 공간에서 특별했던 하루를 마무리해봅니다. 엠블호텔 고양 20층에 위치한 코리안 스위트는 킨텍스와 일산호수공원이 한눈에 바라다보이는 뷰를 자랑하는데, 무엇보다도 한옥 고유의 우아함과 안락함을 그대로 재현해낸 인테리어 덕분에 마치 어렸을 적 시골 할머니 댁을 방문한 것처럼 포근함을 선물해줍니다. 대나무 창살의 미닫이문, 전통 문갑, 멋스러운 방석까지... 실내의 모든 오브제들은 두고 온 추억을 소환하는데 모자람이 없습니다. 





여유롭게 아침 잠을 즐긴 뒤 사우나에서 시원하게 여독을 풀기로 했습니다. 냉 · 온탕과 스페셜탕이 준비된 사우나에서는 편안하고 기분 좋은 휴식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넓은 창문을 통해 자연채광 및 일산호수공원의 조망을 즐길 수 있는데, 탁 트인 통유리로 호수를 바라보며 사우나하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행복감을 만끽하게 합니다. 




사우나 후 개운한 몸으로 럭셔리 저칼로리 아침식사를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로하스 스타일의 럭셔리 뷔페 레스토랑 쿠치나M은 유기농 위주의 식재료를 사용해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메뉴를 선보입니다. 그릴, 웨스턴, 아시안, 일식, 피자, 파스타 앤 누들 등 5개의 섹션에서 고품격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 라이브 쿠킹 스케이션에서 셰프가 직접 만드는 라이브 딤섬과 다양한 그릴 메뉴는 쿠치나M에서 꼭 먹어봐야 할 추천 메뉴입니다. 




체크아웃 후 또 다시 여행을 꿈꿔봅니다. 엠블호텔 고양에서 자유로를 타고 북쪽을 향해 시원하게 내달리면, 볼거리 많은 파주 출판단지와 헤이리 예술마을이 펼쳐지니 굳이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어요. 엠블호텔 고양을 떠나기 전, 필수 코스는 바로 일라고 베이커리 앤 와인입니다. 화려한 경력의 파티셰가 장인정신으로 만들어낸 '샤워 브레드'는 천연 유산균 발효빵으로 일라고의 인기 베이커리이며, 치즈를 풍부하게 넣어 치즈케이크 본연의 맛을 강조한 '엠블 치즈케이크' 역시 일라고의 자랑입니다. 맛은 기본이요, 건강까지 신경 쓴 오가닉 브레드도 꼼꼼하게 챙겨보세요.